X

contents

공지사항

제 목 [오토로보틱스] 강소로봇기업으로 로봇기술 혁신과 실현의 새로운 강자
작성자 관리자 (admin) 작성일 2017-10-19 10:03:08
조회수 766회 댓글수 0
관련링크 관련링크 http://yeogie703.blog.me/221106389052 (150회 연결)
여기에 산업뉴스에서 소개할 업체는 토종 수직다관절 로봇 제조사인 (주)오토로보틱스 (김윤구 대표이사)입니다.


오토로보틱스는  1993년, 차세대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정부과제로 서울대학교 자동화연구소와 도장용 다관절로봇을 개발하며 로봇사업에 첫발을 내디뎠으며, 올해 현재 가반하중 6㎏에 이어 20㎏ 모델까지 개발을 완료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주)오토로보틱스 김윤구 대표이사


올해 6월부터 오토로보틱스라는 독립된 법인으로 활동하게 되었다고 소개한 오토로보틱스의 김윤구 대표이사는 이어서 올 8월 경북 경산시에 위치한 경북테크노파크에 연구소 및 생산 공장을 설립하면서 더욱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고객들에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며 근황을 전했습니다.

오토로보틱스의 모기업인 오토그룹은 (주)네오오토, (주)오토인더스트리 등이 소속된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제조 전문기업으로, 일본 덴소로보틱스와 마찬가지로 자체 생산 라인에서 로봇의 성능 검증 및 내구성 테스트가 가능하다는 강점을 기반으로 우수한 퍼포먼스의 수직다관절로봇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오토로보틱스


또, 오토로보틱스는 기술집약형 기업으로, 공학박사 출신의 김윤구 대표이사를 비롯해 기업 인력의 절반 이상이 엔지니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인력풀은 지속적인 R&D의 핵심으로, 지난 2014년 가반하중 6㎏급 모델인 ‘OTR6’에 이어 1년 만인 2015년 가반하중 20㎏급 모델 ‘OTR20’을 개발, 양산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며,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프라임) 사업에 선정된 영남대학교 로봇기계공학과와 인접해 있어 향후 실효적 산학협력연계와 우수한 개발인력 확충도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오토로보틱스의 수직다관절로봇들은 이미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되어 자동화를 실현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OTR20 역시 소형 스폿용접 로봇 자동화 어플리케이션에 적용되어 1년여 간의 필드테스트를 거친 후 최근 납품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이 요구하는 공통된 가치로 생산성을 뽑은 김윤구 대표이사는 OTR시리즈는 손목축 바디에 알루미늄을 적용해 로봇 기구부의 경량화를 실현했고, 이에 따라 더 빠른 속도로 작업이 가능하다고 소개하며, 무게가 가벼운 알루미늄을 사용하면서도 로봇이 떨림 없이 안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을 개발했으며, 사용자들이 로봇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현장의 니즈를 고려했다고 덧붙였습니다.


OTR 시리즈는  로봇 모션을 제어하기 위한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어서 로봇 조작이 용이하고, 이와 더불어 극한 환경 속에서 쉽게 손상될 수 있는 티칭팬던트 역시 타사들에 비해 저가로 공급해 사용자의 부담을 줄였습니다.


한편, 농기계부터 건설까지, 다양한 이 시장에 지속적으로 로봇을 보급함으로써 브랜드가치를 확립할 계획인 오토로보틱스는 단 한 대의 로봇이라도 고객의 현장 자동화에 필요하다면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어 김윤구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R&D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기술가치 지향적 기업성장 모델을 구축하겠다며 이스라엘 강소기업들과 같이, 기술력을 기반으로 생존할 수 있는 강소로봇기업이 될 것 이라고 전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오토로보틱스] 강소로봇기업으로 로봇기술 혁신과 실현의 새로운 강자 관련링크 관리자 (admin) 17-10-19 767
공지 WELCOME TO OTOROBOTICS HOMPAGE!!! 관리자 (admin) 17-07-14 786